경동대학교 안경학과, 속초에서 재능기부 펼쳐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6/05 [23:04]

경동대학교 안경학과, 속초에서 재능기부 펼쳐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6/05 [23:04]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안경광학과는 지난 2일 속초 종합복지관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경동대)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안경광학과 학생 10명은 지난 2일 속초 종합복지관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벌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검안을 실시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 제작한 안경 50개를 전달했다.

 

속초 지역사회 ‘눈 건강’을 돌보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문진 등 상담으로 눈 건강 상태에 대해 조언하여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굴절검사를 통해 원용안경과 근용안경을 처방했다.

 

특히 경동대 실습실의 최신 장비를 이용해 제작한 안경을 주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경동대 안경광학과 동아리 <eye love job> 소속인 엄태웅(3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로 어르신들이 보다 밝은 세상을 보시게 도움을 드려 뿌듯하다”며 “희망의 빛을 찾아주는 안경사로서 뛰어난 실력과 바른 직업의식을 모두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 주민은 "생활이 어려워 그냥 살았는데 안경이 생겨 너무 고맙다"며 "더 많은 분들의 일상이 보다 환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종 교수(안경광학과)는“이번 재능기부를 계기로 바른 품성을 갖추고 즐겁게 일하는 명품인재 배출에 더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지식뿐 아니라 봉사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안경사·검안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