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원주연세의료원, 제4대 이영희 의료원장 취임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2/07 [09:03]

연세대 원주연세의료원, 제4대 이영희 의료원장 취임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2/07 [09:03]
▲ 원주연세의료원 제4대 의료원장 이영희 교수    © 브레이크뉴스원주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원주] 이유찬 기자 = 학교법인 연세대학교 이사회는 지난 1일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 제4대 의료원장에 이영희 교수(재활의학과, 제20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 겸직)와 제19대 원주의과대학장에 이강현 교수(응급의학과)를 임명하고 7일 오전 11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루가홀에서 원주연세의료원장 취임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임식에는 연세대학교 김용학 총장과 윤방섭 부총장, 원창묵 원주시장, 박호빈 원주시의장, 박창일 이사, 박상혁 의료위원(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의료위원회) 서재일 목사(원주영강교회), 김범일 교장(가나안농군학교) 등 연세대학교와 지역의 인사들이 참석한다.

 

이영희 제4대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제20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은 1957년생으로 지난 1983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수련직을 거친 뒤 1990년부터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재활의학과 연구강사로 근무하기 시작하였으며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교육수련부장, 의료정보실장, 기획관리실장, 부원장과 원주의과대학 운동의학센터소장과 교무부학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이번에 의료원장 겸 병원장으로 보직 발령을 받았다.

 

한편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재활의학과 이영희 교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유치되기까지 자문위원으로 참여했고 지난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부터 IOC 의무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평창동계올림픽 최고의료책임자(CMO, Chief Medical Officer)로서 평창올림픽 의료서비스를 총 지휘하고 있다. (사진제공=원주연세의료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연세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