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에스, 2017년 한국관광의 별 선정

한국관광공사 선정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17/12/12 [08:16]

씨디에스, 2017년 한국관광의 별 선정

한국관광공사 선정

특별취재팀 | 입력 : 2017/12/12 [08:16]

  [브레이크뉴스강원] 박현식 기자 = 2017년 한국관광의 별이 선정되었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1212() 오후 3, 롯데호텔 2층 에메랄드홀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2017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을 개최한다.

2010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는 한국관광의 별은 한국관광의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이나 지자체, 개인 등을 발굴하여 널리 알리고,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다. 학계, 언론계, 업계 등 관광분야 전문가들의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된다. 20175개 분야 12개 부문 13개의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분야

부문

선정

관광매력물

생태관광자원

춘천 남이섬

문화관광자원

군산 시간여행

장애물 없는 관광자원

화담숲

이색관광자원

지역전통관광자원

안성 남사당놀이

융복합관광자원

광명동굴

관광정보

스마트 정보

전북투어패스

관광환대

숙박

남원 예촌 전통한옥체험관

쇼핑

서문시장

음식

담양 음식테마거리

특별분야

공로자

박보검

K-스마일 친절지자체

최우수

고령군

우수

없음

휴가문화 우수기업

대기업

한국 IBM

중소기업

()씨디에스

      

휴가문화 선도 및 자유로운 여가활동 지원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휴가문화 우수기업 부문에는 한국 IBM(대기업)씨디에스(중소기업)가 선정되었다.

  한국 IBMIBM의 한국 법인으로, 정부 및 기업에 IT 제품 및 서비스 솔루션을 공급한다. IBM에서는 전 직원이 수립한 연간 휴가사용 계획을 공유하고, 계절과 상관없이 직원 스스로 맞춤형 휴가철을 지정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초등학생 자녀 급식지원 후 출근, 방과후 부모님 모임 참석 후 출근 등 반차, 유연근무제, 시차출퇴근제의 적극적인 사용을 통한 일·가정 양립을 지원한다. 임직원은 국내외 제휴 숙박시설을 횟수 제한 없이 특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기 부모를 위한 특강을 제공받을 수 있다. 5월에 진행된 에버랜드 가족의 날 소풍(Family Picnic), 문화의 날(Culture Day)에는 4,30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 CDS 유지대 대표이사     ©특별취재팀

또 다른 휴가문화 우수기업인 씨디에스(대표이사 유지대)IT 기술에 기반한 솔루션 및, 스마트폰 기반의 어플리케이션과 디지털 콘텐츠 개발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출산 및 육아휴가는 직원의 성별이나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사원에게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캠프 휴가, 다른 직원과 휴가일이 중복되어 양보한 직원에게 주는 2시간 자유권, 1년 중 원하는 날 자유롭게 떠날 수 있는 여름휴가 자유제 등이 특징적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수상자분들께 축하드리고, 또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 관광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면서, “앞으로도 참신하고 매력적인 한국관광의 별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격려하고,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