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지방하천 ‘화천(살대울교)재해 예방 사업’ 준공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1/07 [19:43]

원주시, 지방하천 ‘화천(살대울교)재해 예방 사업’ 준공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1/07 [19:43]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지난 6일 지방하천 ‘화천(살대울교)재해예방사업’을 준공했다(사진제공=원주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지난 6일 지방하천 ‘화천(살대울교)재해예방사업’을 준공했다.


이 사업은 원주시 지방하천인 ‘화천’ 정비와 하천기본계획에 재가설로 계획된 교량 살대울교를 가설함으로써 자연재난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했다.


2014년 6월 착공, 국비를 지원받는 등 사업비 39억원을 투자해 살대울교를 재가설(L=52m, B=25m)하고 150m 가량의 하천정비 등을 완료했다.


원주시는 향후 정비되지 않은 지역 하천정비 사업과 관련, 국토교통부에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국비를 확보하고 하천정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연재난 또는 집중호우 발생 시 재해예방은 물론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 확보를 목표로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교량 재가설로 통행에 불편을 감수하고 공사에 협조하여 주신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추진되는 화천 내 행구3교 교량 재가설 공사에도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