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함께해요! 차별없는 스마트 세상”

장애인 가정 방문 맞춤식 정보화 교육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0/17 [09:39]

동해시, “함께해요! 차별없는 스마트 세상”

장애인 가정 방문 맞춤식 정보화 교육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0/17 [09:39]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함께해요! 차별없는 스마트 세상’이라는 구호 아래 장애인 방문 정보화 교육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함께해요! 차별없는 스마트 세상’이라는 구호 아래 장애인 방문 정보화 교육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방문 정보화 교육은 장애인에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정보사회에 필요한 정보 활용 능력 배양과 직업 재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몸이 불편하여 교육장에서 교육받기 어려운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한 등록 장애인 중 장애등급 1, 2급과 국가보훈처에 전·공상군경으로 등록된 1,2급 상이국가 유공자로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며 교육비와 교재비 전액 무료이다.

 

교육은 컴퓨터 기초, 인터넷, 한글프로그램, 홈페이지 제작 등 신청자의 수준과 요구 및 교육환경을 파악하여 1: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생 1인당 연 3회차 교육을 기본으로 회차 당 20회의 교육을 실시하며 1회 교육 시 3시간, 주 2~3회로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www.itstudy.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상담전화(1588-2670)을 통하여 상담도 가능하다.

 

아울러 1~2급 중증장애인이 집에서 컴퓨터를 활용하다 생길 수 있는 문제(컴퓨터 수리, 정보통신기기 활용법 안내 등)에 대한 서비스를 온라인, 전화상담 및 방문으로 지원하는 ‘정보화 도우미’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모든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도내 8개 정보화교육 기관에서 PC운용, OA운용, 생활 활용, 멀티미디어를 강의하는 ‘집합교육’도 추진되고 있다.

 

김도경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정보화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에게 전자민원, 인터넷뱅킹, 전자상거래 등 일생생활에서 필요한 IT활용과 교육, 취업 등 장애인의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과 맞춤식 정보화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