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해시, 한 시간에 보는 디지털 ‘한국 미술 1만년展’ 개최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5/23 [15:26]
▲ 동해시(시장 심규언) 한국미술 1만년展 초청 전시회 포스터(사진제공=동해시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한 시간에 보는 디지털 교양 미술사, 한국미술 1만년展’ 초청 전시회를 갖는다.

 

한 시간에 보는 디지털 교양 미술사〈한국미술 1만년전〉은 소중한 우리의 미술문화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시민에게 쉽고 빠르게 한국 미술사를 이해하고 크게 볼 수 있는 ‘눈’을 길러주는 것을 목표로 개최되는 전시회다.

 

전시되는 미술품은 원시, 고대, 통일신라, 고려초기, 고려, 조선전기, 조선중기, 조선후기, 근대미술 등으로 구분되어 80여점이 설명과 함께 구성된다.


특히 실사 전시품과 함께 한국 미술사를 영상으로 경험할 수 있는 130여컷으로 구성되어 16분 가량 상영될 DVD도 마련돼 있다.
 
최성규 공보문화담당관은 “이 땅에서 만들어지고 축적되어 오늘에 이른 한국미술사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다”며 “이 전시회가 각 시대 미술의 특징과 시대정신, 그리고 전통사상의 계승 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는 오는 6월 8일까지 14일간 동해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5/23 [15:26]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