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윤식 행자부 장관, 화천산천어축제장 방문
홍 장관 “축제장 접근성 개선 필요성 공감, 협력 방안 찾겠다”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1/21 [21:27]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은 21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방문해 최문순 군수와 축제 발전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자원봉사자들과 경찰, 공무원들을 격려하며 안전한 축제 운영을 당부했다(사진제공=화천군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이 ‘대한민국 대표축제’ 화천산천어축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홍 장관은 21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방문, 최문순 군수와 축제 발전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축제장 접근성 개선 필요성을 제기한 외신들의 질문에 홍장관은 “평소 낙후된 접경지역 발전에 대해 관심이 컸다”며 “직접 현장에 와보니 산천어축제장의 접근성 개선 필요성에 공감하게 됐다”고 답했다.

 

또  “접근성 뿐 아니라 부족한 주차공간이나 관광객 편의시설 등 인프라 개선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해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했다.

 

홍 장관은 축제 브리핑에 참석한 후 자원봉사자들과 경찰, 공무원들을 격려하며 안전한 축제 운영을 당부한데 이어 화천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설 경기를 살폈다.

 

홍 장관은 “이상기온에 산천어축제도 일주일 연기됐다고 들었다”며 “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 산천어축제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7/01/21 [21:2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