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붉은대게 속초' 다음달 17일 개막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1/19 [17:16]

'2017 붉은대게 속초' 다음달 17일 개막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1/19 [17:16]
▲' 2017붉은대게 속초 '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속초시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오는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청호동 속초수협 부두 일원에서 ‘2017붉은대게 속초’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시는 붉은대게라는 지역의 대표적인 음식자원의 활용과 속초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유입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기간과 연계 추진하는 행사로 ‘맛있게, 푸짐하게, 행복하게’ 라는 슬로건 아래 붉은대게관, 체험관, 가공식품관 등으로 행사장을 꾸릴 예정이다.

 

축제 기간 공식행사(개회식), 붉은대게 요리 시식․판매, 가족단위  요리 경연대회, 국내 유명 쉐프 초청 음식시연 및 시식, 붉은대게 2차 가공식품 시식 및 판매 및 홍보․전시 ·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보자기 아티스트인 이효재씨의 붉은대게 요리시연과 보자기 특강 이벤트를 실시하고, 에드워드 권 쉐프의 붉은대게를 활용한 음식 시연과 시식행사, 팬 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형 풀에서 붉은대게 낚시 체험, 붉은대게 요리를 제공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2월에 축제를 진행하는 곳은 상당히 드물다”며 “아름다운 속초의 자연경관 속에 다양한 붉은대게 체험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2017 붉은대게 속초’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