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확대 운영

박현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8/14 [11:28]

속초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확대 운영

박현식 기자 | 입력 : 2018/08/14 [11:28]

▲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는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을 93부터 확대 운영한다.

시는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지원을 위한 특별교통수단을 관내 이용자는24시간 운영해왔으며, 관외 이용자는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해왔다.

번 확대운영 방침에 따라 관외 운영자의 편의를 위해 아침 7시부터12시까지 이용시간을 연장 운영하게 된다.

특히 관외의 경우는 지하철 및 철도의 이용이 가능한 춘천, 원주, 강릉과 인근 지역인 고성과 양양에 대해서만 이용하는 것으로 제한되었으나, 강원도 전체 18개 시군으로 확대하여 목적무관하게 1일전사전예약에 의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주말에는 운전자를 추가로 채용하여 관내 1, 관외 1대로 운행하던 것을 각 2대씩으로 운행차량을 확대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특별교통수단은 1~2급 장애인 및 65세이상으로서 휠체어를 이용하는 교통약자를 대상으로버스 등 대중교통의 이용이 어려운 사람의 이동권 보장을 위하여 실시되는 사업이며, 강원도 통합 콜센터(1577-2014)를 통하여 선 예약 후 사용할 수 있다.

초시 관계자는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이용자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금번 확대시행으로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의불편을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이용자들의 편의를 확대하여 사회참여 기회를 적극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