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도, “미시령 터널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6/17 [12:00]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는  18일~22일까지 '제2회 톡톡 Idea 공모전'에서 1차 선정된 6건으로 국민참여 플랫폼‘국민생각함’에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톡톡 Idea 공모전은 미시령 주변도로의 통행량 증대와 지역경제활성화 시책의 일환으로‘미시령 터널 명칭 변경’이라는 주제로 5월 14일부터 6월 8일까지 한 달여 기간 동안 진행되어 240여 건이라는 높은 참여율을 기록, 내부심사를 거쳐 최종 6개의 안건이 선정됐다.


해당 6개의 안건은 6. 18.(월)~22.(금) 기간 동안 도청 내부게시판과 일반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국민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을 통해 투표를 진행해 최종 합산된 상위 3개의 명칭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다.

 

우수제안들은 현재 도에서 진행 중인「미시령과 국도주변 종합 발전방안 수립 연구용역」에서 제안하는 명칭과 함께 터널 명칭 변경 검토 시 활용될 예정이다.

 
우수제안으로는 울산바위터널, 설악마중터널, (미시령)힐링터널, 369터널, 해마중터널, 미시령통통(通通)터널 등 6개 명칭이 선정됐다.

 

강원도 기획관(김광수)은 “앞으로 단순 도민제안업무 뿐만 아니라 국민 생각함 등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도가 추진할 사업에 대해 미리 의견을 수렴해 반영 할 수 있는 정책토론 등 다양한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미시령 터널 명칭 변경 공모전 이외에도 사계절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 인구유출 최소화 방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안 공모전을 개최해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도정에 반영할 방침이며 오는 18일 오후 1시 30분부터 강원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미시령과 국도주변 종합 발전방안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6/17 [12:0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