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립박물관, 단오 민속체험행사 16일 개최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6/11 [16:52]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립박물관에서는 6월 16일에 우리나라 4대 명절 중의 하나인 단오를 맞이하여 세시풍속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단오는 6월 18일이나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편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앞선 주말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모님들에게 어린 시절 추억을 되살리고 어린이들은 책에서 보던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해 봄으로써 조상들의 지혜와 슬기를 익히며 세대 간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 내용은 수리떡만들기, 창포물에 머리감기, 단오선 만들기, 어머니 팔씨름 대회, 미숫가루 만들기, 봉숭아 물들이기, 나무인형 만들기, 북청사자저금통 만들기 등 시민과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향민문화촌 마당에서는 대북과 모듬북을 활용한 속초시립풍물단의 역동적인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신명나는 흥을 북돋아 줄 것이다.


속초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우리나라에는 많은 명절이 있다. 조선시대 이후로 단오는 설날, 한식, 한가위와 함께 4대명절로 일컬어질 만큼 큰 명절이었다. 지금도 일부 도시에서는 대규모 행사로 치러지지만, 대부분 지역에서는 마을단위 행사가 사라지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단오의 의미와 우리 전통문화를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6/11 [16:52]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