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소년수련관 , 청소년 진로캠프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6/07 [16:55]

동해시청소년수련관 , 청소년 진로캠프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6/07 [16:55]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동해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종문)는 미래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청소년 진로캠프’를 동해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엄정인) 주관으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인천)에서 6월 8일~9일까지 1박 2일간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청소년 진로캠프’는 2017년 4월 18일 동해시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인천 글로벌캠퍼스 소재)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9월에도 진행 될 예정이다.
 
‘청소년 진로캠프’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동해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참여기구 및 동아리 연합회 청소년 등 38명이 참가하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재학생들과 함께 청소년들의 멘토로 활동 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인천 글로벌캠퍼스 내에 설치되어 있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를 포함한 총 4개 대학에 대한 소개 및 캠퍼스 투어, 재학생들과의 멘토링 활동, 진로, 글로벌 문화와 세계 속의 한류 등 각종 체험활동 및 특강 등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시에서는 조지메이슨대학교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이번 ‘청소년 진로캠프’를 시작으로‘청소년 국제교류’, ‘청소년진로멘토링’, ‘외국대학 입학 설명회’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국내 및 국제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을 개최 할 예정이다.

 

김용주 동해시 체육교육위생과장은 “동북아 복합 물류중심도시인 동해시의 청소년들이 글로벌 캠퍼스 탐방을 통해 꿈과 진로에 대하여 탐색하고 글로벌 감수성을 향상시킬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