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총력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5/08 [11:48]

속초시,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총력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5/08 [11:48]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는 오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2018년 상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을 전개한다.


속초시의 체납액 현황은 지방세 2,970백만원(현년도 256백만원/과년도 2,711백만원), 세외수입 1,596백원으로, 이번 일제정리기간 동안 현년도 체납액 102백만원, 과년도 체납액 500백만원 이상 총 602백만원을 징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속초시에서는 체납자별로 체납사유와 징수대책 등을 분석해 적극적인 징수활동을 전개함은 물론, 100만원이상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징수담당부서 직원의 징수전담제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책임관리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관허사업 제한 등의 행정처분과 다각적인 징수기법을 동원해 체납액 징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에 대한 체납안내문 및 압류  예고서를 발송하고 홍보 등을 강화 사전 징수를 독려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상반기 특별징수 기간 내 체납된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자진납부해 주기를 당부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방세와 함께 시에서 부과하는 과태료, 대부료, 사용료 등의 세외수입은 시 건전재정 운영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체납액에 대한 효율적인 징수체계를 구축하고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