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지식재산센터, IP창업Zone 창작교실 16기 개강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3/12 [17:43]
▲강원도경제진흥원(원장 서동엽) 강원지식재산센터는 IP창업Zone 창작교실 16기 개강식을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에서 지난 10일 가졌다(사진제공=강원지식재산센터)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경제진흥원(원장 서동엽) 강원지식재산센터는 IP창업Zone 창작교실 16기 개강식을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에서 지난 10일 가졌다.
 
IP창업Zone은 특허청과 강원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강원도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특허권 확보 및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작교실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창업 상담과 함께 시제품을 구현화하도록 3D 설계·프린팅이 지원되고 IP 디딤돌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 및 특허출원이 지원되며, 창업지원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다양한 사업화프로그램이 지원된다.

 

2018년도 IP창업Zone 창작교실은 춘천, 원주 및 강릉에서 각각 2회, 총 6회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교육비 및 기타 부대비용은 무료이다. 이번 ‘창작교실’은  창업교육 및 지식재산교육으로 구성되며 이번 16기 교육은 3월 10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창업교육) 및 토요일(지신재산교육)에 진행된다.

 

IP창업Zone은 지난 2014년 6월 24일에 개소한 이후 매년 100명 이상이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188건의 특허출원을 지원했다.

 

특히 2018년도 특허출원 지원 목표 건수는 전국의 지역지식재산센터의 목표건 수 중 가장 많은 85건이며, 이는 전년 목표 건수 대비 57% 증가된 것이다.

 

한편 교육 및 지식재산권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3/12 [17:43]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