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도, 온라인 속 ‘평창’ 검색어 "세계인의 스포트라이트를 한몸에 받아"
동계올림픽 개최지 관련 검색 기존 대비 7~30배 이상 증가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3/12 [14:47]
▲ 강원도에서 개최된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유명 웹사이트를 통한 평창동계올림픽과 개최도시 검색이 급등하면서 국내와 외국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다시 한번 확인 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에서 개최된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국내외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 된 가운데 유명 웹사이트를 통한 평창동계올림픽과 개최도시 검색이 급등하면서 외국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특정 지역 및 기간을 기준으로 차트에서 가장 높은 지점 대비 검색 관심도를 나타내는 「위키피디아」를 중심으로 지난 2월 한 달간 세계 주요 도시 페이지뷰 확인한 결과 ‘평창(Pyeongchang)’페이지가 세계 주요 도시 대비 약 1.5배에서 약 4.5배 높은 기록을 보였다.

 

강원미디어 센터는 특히 2월 8일 ~ 14일 기간에는 최고 수치를 기록하는 등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평창이 세계적인 동계스포츠 명소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림픽 개최도시 페이지 및 강원도 페이지도 지난해 대비 약 7배 ~ 약 30배 높은 페이지뷰를 기록하는 등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에 대한 세계인들의 호감도를 높였다.
  
강원도는 이러한 세계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계기로‘위키피디아’에 기재된 올림픽 개최도시와 강원도의 정보를 추가·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했으며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또 「구글」 트랜드를 활용, 2월 검색 관심도 변화 수치를 분석한 결과 동계올림픽 강국이 상당수 분포한 유럽에서 평창동계올림픽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처럼 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해 강원도는 동계올림픽 개막 직전까지 권역별 온라인 광고와 해외 TV 스팟 광고를 진행했었다.
 
김용철 강원도 대변인은 “동계올림픽 개막 직전까지 뉴미디어와 대중매체를 활용한 동계올림픽과 개최지 홍보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일조했다”며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보다 많은 외국인들에게 강원도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평창동계패럴림픽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3/12 [14:4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