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유해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지원사업 추진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3/12 [14:04]

속초시, 유해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지원사업 추진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3/12 [14:04]
▲속초시가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해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가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해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예방시설의 설치비용 지원으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농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하여 농가의 안정적 소득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피해예방시설인 전기울타리(전기목책기) 설치를 위하여 농가당 최대 2백만원까지 자부담 40%부담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며, 특히 인접농가와 공동사업(통합설치)으로 신청 시 우선 지원되고 이미 피해예방시설비 지원을 받은 농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설치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속초시청 환경위생과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속초시는 농번기와 수확기에 농작물의 피해가 집중되는 것을 감안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유해야생동물 출몰지를 중심으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할 계획이며, 3월부터 10월 중 야생동물 피해보상 접수 및 현장조사하여 농작물 피해보상심의위원회를 거쳐 12월중 야생동물 피해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야생동물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피해예방 시설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하며 적정 개체수를 유지하고 피해 농산물에 대한 적극적인 보상으로 농가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