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입학식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3/07 [09:37]

원주교육문화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입학식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3/07 [09:37]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최수길)은 지난 6일 오전 11시, 4층 대회의실에서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입학식을 개최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최수길)은 지난 6일 오전 11시, 4층 대회의실에서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입학식을 개최했다.

 

성인문해교육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력인정과정의 시작점인 이날 입학식에서는 강사 위촉장 수여, 입학 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번 입학생들은 초등학력인정 과정 중 2단계(3~4학년)에 대한 교육과정을 학습하게 되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체험과 재량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주 3회, 연간 40주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최고령 학습자 이삼희(80세)는 “어린시절 배우지 못해 한이 많았는데 이 과정을 이수하면 초등학교 졸업장을 준다니 정말 꿈만 같아요. 건강이 허락하는 한 열심히 공부해서 꼭 졸업장을 받겠습니다”라고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최수길 관장은 입학식에서 “원주지역에서는 최초로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을 설치하여 첫 입학생을 맞게 되었습니다. 배우는데 나이가 따로 있지 않으니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학업에 전념해 모두 졸업장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고 격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원주교육문화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