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산․학․관 연계 교육으로 민간일자리 창출 선도한다
연세대 원주캠 LINC+사업단,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빅데이터 실습 Pilot 과정 실시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3/01 [21:48]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2월 19일부터 27일까지 본원 전산교육장에서 「빅데이터 실습 Pilot 과정」을 실시했다(사진제공=심사평가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2월 19일부터 27일까지 본원 전산교육장에서 「빅데이터 실습 Pilot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심사평가원, 연세대 원주캠퍼스 LINC+사업단,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협력해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연계 모델 Pilot 과정이다.
 
 교육과정은 ▲이론교육(빅데이터 기초이론, 데이터 탐색 및 처리) ▲실습교육(보건의료 기초통계 산출) ▲조별 프로젝트(호흡기질환 예측 모델 개발 및 조별 자유주제)로 구성됐다.

 

심사평가원은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이론 강의 및 조별 실습을 지도했으며 산업체는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전수함으로써 대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했다.


지난 2월 27일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은 각 조별 분석과제 발표시간을 통해 교육과정의 결과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협력 모델을 통해 공공기관의 열린 혁신을 선도하고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교육기회를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앞으로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산․학․관 연계 협력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지역인재를 육성하는 민간일자리 창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3/01 [21:48]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심평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