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우정청,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에 한 몫

동계올림픽 홍보, 우정서비스 제공 등 성공적 문화올림픽으로 기억될 것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2/26 [09:19]

강원지방우정청,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에 한 몫

동계올림픽 홍보, 우정서비스 제공 등 성공적 문화올림픽으로 기억될 것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2/26 [09:19]
▲우정사업본부 강원지방우정청(청장 직무대리 석원근) 우체국은 25일 폐막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과 대한민국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 등 큰 역할을 해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우정사업본부 강원지방우정청(청장 직무대리 석원근) 우체국은 25일 폐막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과 대한민국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 등 큰 역할을 해냈다.

 

우체국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을 위한 홍보와 함께 우편서비스 편의제공 및 다양한 우정문화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문화올림픽으로의 성공적 자리매김에 일조했다.

 

우체국은 기존의 평창대관령 등 경기장 인근 7개 외에도 IBC(방송센터) 임시우체국이 1월9일 개소를 시작으로 평창·강릉 선수촌 우체국이 2월1일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등 총 3개소에 임시우체국을 추가 운영했다.

 

임시우체국에서는 우편물 접수이외에 나만의 국제엽서제작, 느린우체통 운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했고, 기념우표와 우표첩 그림엽서의 판매를 진행하였으며 강릉우체국에서는 우표전시회(2.1~2.13)도 개최했다.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우표문화상품 나만의 우표와 나만의 국제 엽서는 한국의 우표문화 상품을 세계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으로 우표문화상품의 매출액이 1억 원이 넘고 기념우표와 우표첩의 판매는 만 여 세트에 육박하는 등 매출실적 증대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나만의 우표’란 본인이 원하는 사진으로 즉석에서 제작하는 우표이며 ‘나만의 국제엽서’란 스티커 사진을 인화해 엽서가운데 부착하는 엽서를 말한다.

 

또한 임시우체국 내 설치한‘느린 우체통(SLOW POST)’은 임시우체국 내 포토존과 올림픽 홍보의 명소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느린 우체통(SLOW POST)’은 올림픽 기간내 투함 된 편지는 2018년 12월에 각 국으로 발송되어 평창올림픽의 추억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아볼수 있다.

 

▲슬로바키아 대통령(안드레이 키스카)이 딸과 함께 우체국을 방문해 엽서를 제작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특히 기간 중 슬로바키아 대통령(안드레이 키스카)이 딸과 함께 우체국을 방문해 엽서를 제작하고 이탈리아 쇼트트랙 여자 500m 금메달리스트 아리아나 폰타나는 강릉선수촌 임시우체국을 방문해 느린우체통을 배경으로 사진엽서를 제작하는 등 다수의 외국 주요인사와 선수들의 방문이 이어졌고 나만의 우표 및 즉석 사진엽서 제작, 기념우표와 엽서 등을 구매했다.

 

중국, 일본, 러시아, 캐나다 등 외국 주요방송사의 올림픽우체국방문도 이어지며 즉석에서 제작되는 나만의 우표와 엽서 등을 취재해가는 등 큰 호응과 함께 문화올림픽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외국주요인사의 방문과 함께 대통령영부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강원도지사 등 국내 주요인사의 방문도 이어지며 올림픽 주요 명소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우체국은 임시우체국 설치 외에도 2011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기념우표 발행과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개막식 기념우표 발행하는 등 우표를 통해 올림픽 홍보에 앞장서 왔으며 우편테러 안전대책본부를 설치·운용하고 우편물 안전검색을 강화하여 안전한 올림픽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강원지역 강릉, 평창면온, 속초교동, 고성거진우정교육센터숙소를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관람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등 만족도 높은 올림픽 개최에 기여했다.

 

한편 우체국은 오는 3월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동계패럴림픽대회에도 최상의 우편콘텐츠와 최고의 우편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우정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