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도,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선다" 스마트시티 본격 가동
송호대 정창덕 총장 등 민간위원 8명 위촉장 수여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2/19 [23:15]
▲강원도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 미래형 스마트 강원 선도’를 위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중점 추진을 위해 “강원도형 스마트시티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4일 발족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강원도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 미래형 스마트 강원 선도’를 위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중점 추진을 위해 “강원도형 스마트시티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4일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족식은 2018년 동계올림픽 이후 新 강원 시대를 이끌 4차 산업혁명의 혁신성장 동력인 ‘스마트시티’를 강원도 전략적인 차원에서 야심차게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스마트시티는 4차 산업혁명의 新기술이 구현되고, 교통, 에너지, 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 솔루션이 집적된 도시 플랫폼으로 실제 선진국에서는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도시재생 및 도시문제 해결과 경기 부양을 위해 스마트시티를 경쟁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는 전자통신‧소프트웨어디자인‧국토교통R&D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시티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강원도의 역량을 극대화하면서 타 지역과 차별화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를 추진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편리한, 안전한 스마트 시티 강원을 선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각종 도시문제를 해결 및 시‧군별 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모델을 발굴하고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종합계획 수립을 통해 데이터 허브 및 특화단지 선정 등 국가전략R&D 반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만호 강원도경제부지사는 “도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을 위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를 추진할 것이다”며 “본 위원회의 분야별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미래형 스마트 강원을 이끌어 낼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2/19 [23:15]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