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립박물관, “설맞이 민속체험 즐기세요!”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2/14 [09:59]
▲속초시립박물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민속체험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속초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립박물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민속체험행사를 준비했다.


설날 다음날인 2월 17일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통먹거리인 가래떡 꼬치 구워먹기와 호박엿, 귀밝이술 등을 맛볼 수 있고, 제기차기, 연날리기 등을 통해 어린 시절의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한복을 입은 관람객들과 2018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개띠 관람객들은 무료입장 할 수 있다.


또한, 윷놀이, 널뛰기, 투호, 굴렁쇠, 죽마타기,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전통민속놀이를 통해 고향의 푸근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립풍물단의 화려한 기술과 울림이 있는 상모판굿 공연의  풍물가락으로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속초시박물관장은 “우리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 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2/14 [09:59]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