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창조직위, 동계올림픽 전 종목 은화 15종 세트, 5일부터 예약접수
오는 5일부터 23일까지 전종목 은화 15종세트 한정수량 선착순 접수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2/01 [09:15]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주화 1차, 2차, 특별기획세트에 이어 동계올림픽 전 종목 은화 15종 세트에 대한 예약접수가 오는 2월 5일부터 시작된다(사진제공=평창조직위)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주화 1차, 2차, 특별기획세트에 이어 동계올림픽 전 종목 은화 15종 세트에 대한 예약접수가 오는 2월 5일부터 시작된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막을 맞아 출시되는 ‘동계올림픽 전 종목 은화 15종* 세트’를 1일 오전 10시 서울 KEB하나은행 올림픽홍보체험관에서 일반에 첫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15종 세트는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봅슬레이, 알파인스키, 컬링, 아이스하키, 루지, 바이에슬론, 피겨스케이팅, 스노보드, 스키점프, 프리스타일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켈레톤, 노르딕복합 경기이다.

 

이번에 예약접수를 받는 물량은 1일 공개 예정인 ‘동계올림픽 종목 은화 15종 세트’를 비롯해 ‘패럴림픽 은화’와 대회기간 판매 분으로 배정된 ‘기념은행권 낱장형’에 대해서 올림픽 현장판매 외에 은행을 통해서도 예약접수를 받는다. 기념은행권의 경우 1인 1회 구매량을 20장으로 한정한다.

 

평창 조직위의 관계자는 “기념화폐 특별기획세트가 예약 접수 5일 만에 전량 매진되는 등  그 동안 끊임없이 보내주신 기념화폐에 대한 관심과 호응에 부응하고 아직 구매하지 못한 국민들을 위해 현장판매 분을 은행을 통해서도 예약접수를 받기로 했다”라고 이번 판매 결정의 배경을 밝혔다.


판매 대행사인 풍산화동양행의 관계자는 “이번이 평창올림픽 기념주화를 구입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며 특별히 올림픽 전 종목으로 구성된 15종 은화세트가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 한다”고 말했다.

 

전종목 은화 15종 세트의 가격은 93만원, 패럴림픽 은화 5천원화의 가격은 6만2천원, 기념은행권(낱장형)의 가격은 8천원이고 현장 판매처인 강릉 올림픽파크와 평창 올림픽 플라자 수퍼스토어에서도 예약 접수 또는 구매가 가능하다.

 

선착순 예약접수는 공식후원은행인 KEB하나은행과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체국과 풍산화동양행에서 2월 5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고 현장 판매처인 수퍼스토어는 개막일인 2월 9일부터 폐막일인 25일까지 운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2/01 [09:15]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