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18년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 사업 시행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1/30 [12:43]

동해시, 2018년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 사업 시행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1/30 [12:43]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노후 경유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하여 10년 이상 된 노후 경유 차량을 조기에 폐차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한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노후 경유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하여 10년 이상 된 노후 경유 차량을 조기에 폐차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한다.

 

대상차량은 2005. 12. 31. 이전 배출허용 기준이 적용되어 제작된 경유차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자동차)로 동해시에 2년 이상 연속하여 등록되고, 최종 소유자의 차량 소유기간이 보조금 신청일전 6개월 이상으로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이어야 한다.

 

보조금 지원 금액은 차종 및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 기준가액을 근거로 보조금 상한액 범위 내에서 지원되며 오는 2월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절차는 1단계로 차량소유주가 필요서류(자동차 등록증, 신분증 등)를 구비하여 차량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차량을 지정장소(시청 주차장)에 주차 한 후 보조금 지급 신청서를 작성하면 시에서 보조금 지급대상 및 조기 폐차 대상 차량 확인서를 교부하게 된다.

 

2단계로 보조금 지급대상 및 조기 폐차 대상 차량 확인서를 발급 받은 신청자가 차량을 폐차한 후 4월말까지 보조금 신청을 하면 시가 5월 중순경까지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시는 올 한해 1억 6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100대의 경유차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으로 있어 차량 소유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월과 10월 2차례, 97대의 노후 경유차에게 1억 3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임정규 환경과장은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시 지원되는 보조금을 적극 홍보하여 차량소유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등 연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