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1/12 [14:56]

원주시,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1/12 [14:56]
▲ 원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후진적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고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지표를 통해 전국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전반을 평가하고 있다.


평가는 각 지표별로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해 분야별 기관 점수를 합산하고 행정기관별로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그동안 중앙행정기관 및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해 왔으나 금번에 처음으로 기초자치단체가 평가대상에 포함됐다.


원주시는 전국 75개 시 단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원주시가 그동안 지속적으로 민원시책을 발굴·보완하고 민원실 내 환경과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건강측정코너, 북카페, 수유방, 쉼터 등 설치)해 온 결과다.


이번 성과는 최근 원주시청 민원실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국민행복민원실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및 ‘강원도 민원행정평가분야 장려상’ 수상에 이은 쾌거라 할 수 있다.


원주시는 올해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음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우수공무원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민원실 편의시설 확대, 민원처리 단축율 제고 등으로 민원인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방침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주민편의 민원서비스 확대, 민원시책 발굴 등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