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창라이브사이트, 평창문화예술인 기획전시 상설운영
8주간 이어지는 다양한 기획전시로 평창만에 문화올림픽 한몫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1/11 [17:40]
▲지난 6일 평창송어축제장내에 개장한 평창라이브사이트에서 다양한 평창만의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기획전시가 매주 새롭게 열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지난 6일 평창송어축제장내에 개장한 평창라이브사이트에서 다양한 평창만의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기획전시가 매주 새롭게 열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권용택 초대展을 시작으로 메밀꽃 필 무렵, 평창인물 사진전 등 8가지 주제로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창군은 문화올림픽에서 평창의 문화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라이브사이트 1층 전시장을 마련, 지역 작가 및 아티스트에게 상설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평창만의 문화를 알리고 있다. 

 

또한 매주 월요일 새로운 전시에 앞서 오프닝 파티와 작가와의 만남 시간 등 평창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 갈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2층 상설체험장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응원 문구를 적어 소원나무에 걸 수 있으며 목공작가 조용상(평창공예전시체험관)과 함께 궁궐목(평창소나무)을 깍고 다듬어 만드는 공예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창군은 2월 4일까지 평창라이브사이트를 운영하며 운영사항을 점검·보완햏 오는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올림픽 기간에는 올림픽경기중계와 응원전, 다양한 문화행사 들로 채워 운영할 계획이다.

 

이시균 올림픽운영과장은 “평창에서 운영되는 라이브사이트에는 지역 내 많은 문화예술인이 참여하게 함으로써 올림픽이라는 축제에 다함께 참여한다는 의미부여와 함께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하며 올림픽을 계기로 지역 문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을 것” 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1/11 [17:40]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