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창라이브사이트, 평창문화예술인 기획전시 상설운영
8주간 이어지는 다양한 기획전시로 평창만에 문화올림픽 한몫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1/11 [17:40]
▲지난 6일 평창송어축제장내에 개장한 평창라이브사이트에서 다양한 평창만의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기획전시가 매주 새롭게 열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지난 6일 평창송어축제장내에 개장한 평창라이브사이트에서 다양한 평창만의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기획전시가 매주 새롭게 열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권용택 초대展을 시작으로 메밀꽃 필 무렵, 평창인물 사진전 등 8가지 주제로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창군은 문화올림픽에서 평창의 문화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라이브사이트 1층 전시장을 마련, 지역 작가 및 아티스트에게 상설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평창만의 문화를 알리고 있다. 

 

또한 매주 월요일 새로운 전시에 앞서 오프닝 파티와 작가와의 만남 시간 등 평창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 갈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2층 상설체험장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응원 문구를 적어 소원나무에 걸 수 있으며 목공작가 조용상(평창공예전시체험관)과 함께 궁궐목(평창소나무)을 깍고 다듬어 만드는 공예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창군은 2월 4일까지 평창라이브사이트를 운영하며 운영사항을 점검·보완햏 오는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올림픽 기간에는 올림픽경기중계와 응원전, 다양한 문화행사 들로 채워 운영할 계획이다.

 

이시균 올림픽운영과장은 “평창에서 운영되는 라이브사이트에는 지역 내 많은 문화예술인이 참여하게 함으로써 올림픽이라는 축제에 다함께 참여한다는 의미부여와 함께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하며 올림픽을 계기로 지역 문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을 것” 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11 [17:4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