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 중도문마을, 환경친화 에너지자립마을 선정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1/09 [09:57]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 중도문마을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전국단위로 추진 중인 에너지자립마을 자율인증제도인 ‘환경친화 에너지자립마을’로 선정됐다.


에너지자립마을 자율인증제도 자립마을모집에 전국 73개 마을이 신청하였으며 한국에너지공단의 서류검토와 현장실사 및 평가위원회를 실시해 전국 26개 마을이 확정됐다.


중도문 환경친화마을은 46가구에 지열과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설비를 확보하고 있으며 마을단위 에너지 자립률이 36.2% 평가됐다.


1월중으로 에너지자립마을 인증서 부여와 현판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향후 중도문 환경친화 에너지자립마을은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보조금과 마을단위 수익공유를 위한 발전사업 추진 시 정책융자금이 우선 지원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10가구 이상 주택 · 건물이 소재하는 일정행정구역(마을) 단위로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확산에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여 마을단위별 에너지자립률 제고는 물론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설악골 등 자연환경보전에도 전념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09 [09:5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