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HIRA시스템 이란 진출!
바레인에 이어 지난 15일 이란 건강보험청과 양해각서 체결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2/20 [12:06]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지난 1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이란 건강보험청(Iran Health Insurance Organization)과「보건의료 정보시스템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건강보험심사평가원)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1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이란 건강보험청(Iran Health Insurance Organization)과「보건의료 정보시스템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란건강보험청은 최대의 건강보험기구로 공무원, 농촌지역 및 빈곤층을 대상으로 전체 국민의 약 50%를 보장하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올해 3월 바레인과의 HIRA시스템 수출계약에 이어 이란 보건의료교육부(Ministry of Health and Medical Education) 간 개최된 제2차 한국-이란 워킹그룹 회의 및 양해각서 체결의 부속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란 보건의료교육부 세예드 하산 하세미(Dr.Seyed Hassan Hashemi) 장관 및 건강보험청 타헤르 모헤바티(Mr.Taher Mohebati) 청장을 비롯한 이란대표단 15인이 한국을 방문했다.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 건강보험 분야 상호협력 ▲ IT시스템에 중점을 둔 건강보험 및 보건의료서비스 구매 분야의 정보와 경험 공유 ▲ 건강보험관리 분야의 지식공유 및 교육을 위한 전문가 협업 ▲ 정보요청서 및 제안요청서 작성 관련 전문 컨설팅 등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 이후 심사평가원 HIRA 시스템의 이란 도입 타당성을 타진하는 현지조사(Feasibility Study)를 수행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양국의 건강보험시스템 발전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20 [12:06]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심평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