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립도서관, 2018년 국가지원 사업 2개 선정

생활밀착형 스마트 도서관 조성, 책 이음 서비스 확대 구축 사업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2/18 [17:31]

동해시립도서관, 2018년 국가지원 사업 2개 선정

생활밀착형 스마트 도서관 조성, 책 이음 서비스 확대 구축 사업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2/18 [17:31]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도서관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신청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중앙도서관 주관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600만원을 지원받아 내년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도서관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신청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중앙도서관 주관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600만원을 지원받아 내년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u-도서관서비스의 생활밀착형 스마트 도서관 조성 사업과 국립중앙도서관의 책이음 서비스 확대 구축사업으로 각각 국비 6500만원과 1100만원을 지원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u-도서관 서비스’는 시민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생활밀착형 도서관 서비스로 공공장소에 도서 대출·반납 기기 설치로 24시간 무인 대출·반납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공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이 없는 지역을 선정하여 본스마트 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있다.

 

또한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책이음 서비스 확대구축 사업은 도서관 회원증 하나로 전국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동해시립도서관 5개관(발한․북삼도서관, 무릉․이도․등대 작은도서관)에 책이음 서비스 구축을 추진한다.

 

동해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생활밀착형 스마트 도서관 조성」과 「책이음 서비스 구축 사업」이 완료되면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이 편리해지고 가까운 곳에서 도서 대출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독서 생활화 및 독서문화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