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대형건축물 관련 민원 해결 위한 대책회의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1/13 [20:53]

속초시 대형건축물 관련 민원 해결 위한 대책회의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1/13 [20:53]
▲속초시는 13일 오전 이병선 속초시장 주재로 관내 대형건축물 건설과 관련, 주민 불편 민원 해결을 위한 관계공무원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사진제공=속초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는 13일 오전 이병선 속초시장 주재로 관내 대형건축물 건설과 관련, 주민 불편 민원 해결을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

 

시는 최근 각종 개발 호재로 인해 관내 대형건축물 건설이 잇따르면서 발생하는 주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병선 속초시장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영아파트 5, 6단지 인근에 연이어 아파트 건설 등이 이뤄지면서 공사현장 소음과 먼지 등으로 인한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대형건축물로 인한 피해발생 최소화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기로 했다.

 

먼저 공사차량 통행구간의 현지 점검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확인점검하고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는 비산먼지 억제시설 운영 및 생활소음 기준 준수 여부에 대해 지도 점검 후 위반사항 발생시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교통, 환경, 건축 등의 민원 해결을 위해 관련 부서장들은 해당 공사현장을 방문, 민원사항의 문제해결 방안은 없는지 꼼꼼히 현장을 둘러보고 현장점검을 통해 주민들과 시공사와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병선 속초시장은 “관계 공무원들은 물론 시공사는 항상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불편사항이 없도록 본연의 역할을 다해야 할것”을 강조하며 “시행사의 관련법 위반시 관련부서의 원칙에 따른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것”을 주문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