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 위탁 운영자 모집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1/07 [18:43]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민영) 위탁 운영기간이 올해 연말로 만료됨에 따라 위탁운영자를 오는 11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민영) 위탁 운영기간이 올해 연말로 만료됨에 따라 위탁운영자를 오는 11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감추 7길 50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사회복지법인 삼육재단에서 운영 중으로 등록회원 수가 3,500명 가량이다.

 

이곳에서는 평생학습프로그램, 실버예술단, 노인심리상담센터, 노인돌봄사업, 무료급식지원 사업,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등 연간 80여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기요양기관으로 지정된 주간복지센터와 재가노인복지센터를 통해 월 15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재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u-Care센터로 독거어르신 1,800명에게 사례관리와 응급안전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0년부터 2~3년간 위탁 운영되어 온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이 8차 위탁으로 이달내 재정운영능력, 사업수행 능력 등을 기준으로 수탁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위탁자를 결정하고 다음달 내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위탁자는 내년부터 5년간(2022년까지) 노인종합복지관 운영을 위탁 받아 종합적인 노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노인복지 서비스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노인종합복지관 운영에 필요한 17명 이상의 인력을 확보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또는 노인복지사업 정관에 명시된 비영리법인 중 참가를 희망하는 법인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가족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가족과(033-530-210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07 [18:43]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