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속초관광발전실무협의회 6일 출범

속초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 ․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1/06 [18:04]

속초시, 속초관광발전실무협의회 6일 출범

속초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 ․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1/06 [18:04]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6일 속초시의회 4층 회의실에서 관내 관광사업체 및 지역단체 실무팀(장)급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속초관광발전실무협의회」출범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속초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속초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하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실무적 이해 관계자와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속초관광발전실무협의회”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6일 속초시의회 4층 회의실에서 관내 관광사업체 및 지역단체 실무팀(장)급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속초관광발전실무협의회」출범식을 개최하고 실무위원 위촉장 수여 및 2018년도 주요 추진사업 등의 설명회를 가졌다.


실무협의회에는 관광호텔 4개소, 휴양콘도 4개소, 여행사 1개소,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1개소, 렌터카업 1개소, 관광버스업체 1개소, 외식업ㆍ숙박업협회 각 1개소, 테마관광시설 1개소, 온천업 1개소, 속초시 관광과장 등 관내 관광사업 분야를 총망라한 팀장급 위원들과 자문위원으로 한국관광공사 전문위원(박사)을 포함해 구성됐다.


이번 출범식을 통해 대한민국 제일의 관광도시를 지향하는 민선6기 시정은 지역 핵심 관광인프라인 주요 관광사업체들과의 소통과 협력의 상생협의체를 구성하여 접점 관광객의 니즈(Needs)와 패턴(Pattern), 트렌드(Trend)를 정례적으로 청취, 분석하고 이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는 등 관광시책에 반영하여 지역관광 진흥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2018년도에는 관광객의 최근동향 및 협업과제를 통한 관광시책 발굴, 마이스(MICE) 및 스머프(SMERF) 산업 등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정례회의와 실무협의회 위원들의 밴드 개설를 통해 수시로 최신 관광정보를 공유하여 관광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상시협의체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실무협의회는 속초관광 진흥과 발전을 위한 구심체 역할과 공적기능 수행, 지역관광협의회 설립의 필요성 및 공감대를 형성하여  법인화를 추진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지역관광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