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캠프 개최
학교폭력예방과 또래상담자 지지를 위한 연합캠프 모임 개최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0/30 [15:39]
▲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은희 소장)에서는 지난 28일 지역 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과 또래상담자 지지를 위한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은희 소장)에서는 지난 28일 지역 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과 또래상담자 지지를 위한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연합캠프에는 속초·고성 지역 중·고등학교 7개교 또래상담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구 관계 증진을 위한 만들기 및 체육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래상담사업은 또래의 고민을 들어줄 수 있는 또래(청소년)상담자를 양성해 또래가 또래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연합캠프에 참석한 또래상담자 연합회(라온아띠) 정현종 회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친구관계에서 배려의 중요성을 알게되었으며 각 학교의 또래상담자들을 만남으로써 또래상담자로서의 소속감 및 자긍심이 더욱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은희 소장은 “연합캠프를 통해 또래상담자가 자신들의 책임감을 인식함으로써 각 학교의 또래상담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어 지역 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30 [15:39]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초시청소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