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굿바이 학교폭력! 체험 참여형 ‘논술개그’ 공연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0/19 [18:17]

동해시, 굿바이 학교폭력! 체험 참여형 ‘논술개그’ 공연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0/19 [18:17]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10월 21일 동해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9세~18세 35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굿바이! 학교폭력‘논술개그’공연을 개최한다(사진제공=동해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10월 21일 동해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9세~18세 35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굿바이! 학교폭력‘논술개그’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폭력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폭력·왕따 예방 뿐만 아니라 인성교육과 정서발달의 지원을 목적으로 동해시가 주최하고 (사)푸른동해가 주관한다.

 

본 공연은 기존 뮤지컬 형태와는 달리 관객 참여형으로 논술전문가와 코미디 전문극단이 기획한 학교폭력예방 논술 개그 형식이다.

 

공연내용은 폭력의 정체 바로 알기, 학교폭력은 왜 나쁜가?, 웃음을 통한 학교 폭력의 치유 등 파트별로 관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여 참가한 청소년들이‘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제고시켜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논리적·비판적·합리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KBS 개그콘서트 소속 개그맨 정찬민과 함께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웃음과 감동 그리고 재미를 더한 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청소년 관람 편의를 위해 무료 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동해시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와 동아리가 함께 ‘친구야! 고마워 카드쓰기, 스냅사진 love puzzle 등’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용주 체육교육위생과장은 “청소년들이 본 행사를 통하여 일상에서 일어나는 폭력에 대하여 재인식하고 성찰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과 타인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