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 영랑호 습지생태공원, “물억새 가을로의 초대”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0/18 [13:59]
▲속초시 영랑호 습지생태공원 억새 군락지 전경(사진제공=속초시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 영랑호 습지생태공원이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물억새의 은빛물결로 장관을 이루면서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속초시는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영랑호 담수성 어류 생태복원사업’의 일환으로 영랑호 상류지역 농경지를 매입해 영랑호 습지생태공원을 조성해 관리하고 있다.


담수호화된 영랑호를 온전한 석호로 복원하는 과정에서 염분 상승에 따른 담수어류 대량 폐사 문제점과 수질악화로 인한 미관저해 및 악취발생 문제도 완전히 해소됐다는 평가다.


현재 영랑호 습지생태공원에는 잉어, 붕어, 가물치 등 기수성 및 담수성 어류의 주요 서식처가 되면서 자체번식을 통한 치어 떼가 관찰되고 있다.

 


특히 철마다 피어나는 야생화와 수생식물 그리고 계절별 물새들이 잘 어우러져 영랑호 습지생태공원 조성 3년째를 맞아 자연생태습지공원으로 점차 자리매김해 가며, 도심 속 생태관광지로 속초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가을철 명소가 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2018년도에도 보다 철저한 습지관리는 물론 주민편익시설을 점차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18 [13:59]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