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인문독서아카데미 4차 과정 강연 개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0/18 [13:37]

동해시, 인문독서아카데미 4차 과정 강연 개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0/18 [13:37]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주민의 인문학 소양을 높이기 위해 개설된 「2017년 인문독서아카데미」의 4차 과정 강연식이 지난 10월 11일(수) 오후 7시 북삼도서관에서 열렸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주민의 인문학 소양을 높이기 위해 개설된 「2017년 인문독서아카데미」의 4차 과정 강연식이 지난 10월 11일(수) 오후 7시 북삼도서관에서 열렸다.
 
시는 본 과정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9월 참가 희망자 50명을 모집하였으며 본 과정은 10월과 11월, 두 달간 매주 수요일 총 5회강원대학교 차장섭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강연은 ‘조선시대 선비 사상과 묵향’이라는 주제로 ‘중국화풍과 조선전기 회화’, ‘조선 중기 회화’, ‘조선 후기 회화 ’, ‘조선 말기 회화’, ‘조선시대 민중 미술과 민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본 강연을 위한 공모사업에 시는 2년 연속 선정되어 시민에게 인문학이 어렵지 않고 생활 속에 녹아 있음을 알리고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으로 한국화에 대한 이해와 조선시대 회화를 통해 시대를 반영하는 그림을 보는 안목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