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몽골 언론인단, 강릉방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0/17 [09:37]
▲몽골 언론인단이 지난해 이어 올해 강릉을 방문, 2018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고, 강릉에서 열리는 빙상경기 홍보 의지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제공=강릉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몽골 언론인단이 지난해 이어 올해 강릉을 방문, 2018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고, 강릉에서 열리는 빙상경기 홍보 의지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쟈야바 몽골기자협회 부회장을 단장으로 한 몽골 언론인단 20여명은 지난 10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국여성수련원(원장 유현옥)을   방문했다.

 

방문기간동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관 및 경기장을 둘러보고 강릉한류문학 힐링스토리로드 투어도 참여해 올림픽 도시  강릉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방송사와 신문사, 통신사,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 다양한 매체에 속한 몽골 언론인단은 동계올림픽에 큰 관심을 나타냈으며 특히 강릉에서 열리는 빙상경기에 대해서는 몽골에서의 홍보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자야바 단장은 “아름다운 도시 강릉에서 동계올림픽 빙상경기가 열린다니 놀랍고 한국여성수련원처럼 훌륭한 교육기관을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 며 “2018년에 강릉을 다시 방문해 빙상경기장에서 함께 응원전을 펼치고 싶다”고 말했다.

 

또 몽골 여성 언론인들은 “한국기자협회는 물론 한국여성수련원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몽골간 여성계의 교류도 더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현옥 원장은 “앞으로도 해외 언론인들이 강원도를 찾아 동계올림픽 홍보에 힘을 모으도록 한국여성수련원도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여성수련원은 2016년 3월 한국기자협회와 MOU를 체결, 양성평등 교육 확대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한 바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17 [09:3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