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청초호 야간 이벤트“빛의 놀이터, 청초호”개최

오는 26~27일,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이색체험 다양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0/16 [18:17]

속초시, 청초호 야간 이벤트“빛의 놀이터, 청초호”개최

오는 26~27일,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이색체험 다양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0/16 [18:17]
▲속초시 청초호수 공원 전경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청초호의 수려한 야간 경관에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접목한 색다른 야간형 이벤트 “빛의 놀이터, 청초호”를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청초호 유원지 일원에서 개최한다.


 “빛의 놀이터, 청초호”는 속초시가 보유한 천혜의 관광자원인 청초호의 청룡‧황룡 설화의 지리적․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관람객과 상호 교감하는 첨단 기술 중 하나인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활용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야간형 이벤트이다.


엑스포 분수광장 입구에 들어서면 바닥면에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꽃이 피는 등 시시각각 변하는 인터랙티브 플로어 맵핑존인 ‘빛의 광장’을 시작으로 동작센서를 활용해 사람이 지나가면 LED가 점등되며 신비한 숲으로 들어가는 ‘빛의 문’, 키오스크에 소원을 적으면 반짝이며 소원을 빌어주는 ‘소원의 나무’, 청룡‧황룡이 청초호에 살아 움직이는 듯한 ‘홀로그램 극장’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형형색색의 라이트볼을 굴리며 즐기는 ‘라이트볼 플레이존’, LED 스틱으로 허공에 수놓은 그림을 사진으로 즉석 인화해 주는 ‘밤하늘 수놓기’, 무빙라이트와 포그(안개)가 깔린 신비한 공간에서 비눗방울 놀이를 즐기는 ‘빛의 비눗방울’ 등 다양하고 색다른 체험 이벤트로 청초호는 신비한 빛의 놀이터로 재탄생 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올해에는 10월 26일 개최되는 “2017 한-뉴 페스티벌” 및 지난 14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열리는 “2017 속초 국화전”과 연계, 이번 행사를 시범운영으로 진행하고 2018년부터 프로젝션 맵핑을 활용한 문화예술공연 및 수상 멀티미디어쇼 등 공연 콘텐츠를 보강해 단독행사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 중 낮에는 아름다운 국화의 자태와 향기를 만끽하고 밤에는 화려한 무대 공연과 더불어 빛으로 물든 청초호의 수려한 늦가을 야경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