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전 항목‘적합’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0/11 [17:31]
▲속초시청 전경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의 정수장 및 수도꼭지 수질은 모두 먹는 물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속초관내 3개 정수장의 상수원수 수질검사결과 ‘매우좋음(Ia)~좋음(Ib)’으로 판정됐으며 정수장 3개소․가정수도꼭지 2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도 모두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적인 수질검사 결과 정수장에서 각 가정까지 공급되는 수돗물은 우리나라 및 WHO 수질기준치 보다 훨씬 낮아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므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음용 할 수 있다.


또한 속초시는 일반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을 무료로 수질검사 받을 수 있는「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하여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임을 인식에 기여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이면 누구나 인터넷(http://www.ilovewater.or.kr)이나 전화(☎639-2986, 2538)로 수질검사를 신청할 수 있고, 담당공무원이 가정을 방문하여 수돗물 채수 및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수질검사는 1차로 잔류염소 등 4개 항목에 대하여 실시하고 수질기준을 초과할 경우에는 항목을 11개로 확대 검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로 올해 10건의 신청에 대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11 [17:3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