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동대학교, 한국어교원학과 설립 및 한글날 기념행사 개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열고 한글날 기념 교구 및 영상 전시회 등 선봬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10/09 [12:56]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한국어교원학과 설립 10주년 및 한글날 571돌’을 맞아 지난달 25일부터 3일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진제공=경동대학교)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한국어교원학과 설립 10주년 및 한글날 571돌’을 맞아 지난달 25일부터 3일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대학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이번 행사는 올해 5회째로 행사기간 총 510명의 학생이 다녀갔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들의 한국어 학습용 교구 제작, 전시 ▲한국어 발음 교재 및 교구 체험 ▲한국어 교재 전시 ▲훈민정음 창제와 전통음식 영상 제작, 상영 ▲전통혼례 체험 등으로 열렸다.

 

▲ 지난달 25일부터 3일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한국어교원학과 설립 10주년 및 한글날 571돌 기념행사' 에서 한글엽서 만들기 행사가 열리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이와함께 이만식 온사람교양대학장의 한글날과 학과 설립 관련 특강, 한글 그림엽서 공모전, 한국어 지식 활용 윷놀이, 붓글씨 체험 등의 여러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준비해 온 김다인 한국어교원학과 학회장은 “준비 과정이 어려웠지만 예비 한국어 교사로서 직접 교구를 만들고 전시하며 많은 것을 배울수 있어서 가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09 [12:56]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