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인허가 의사결정지원시스템 도입 민원처리시간 단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0/07 [20:08]

원주시, 인허가 의사결정지원시스템 도입 민원처리시간 단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0/07 [20:08]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오는 10일부터 인허가 업무의 신속 정확한 처리 지원을 위한 인허가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오는 10일부터 인허가 업무의 신속 정확한 처리 지원을 위한 인허가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허가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은 새움터(건축허가), UPIS(개발행위), 새올행정(농지, 산지), 부동산 종합정보(토지정보)등 각 시스템에서 확인하던 자료를 실시간 연계해 통합조회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이에 따라 기존 인허가 사항을 공문으로 주고받아 처리하는 것을 시스템을 통해 짧은 기간 내 검토․분석이 가능하게 된다.


특히 공간정보와 행정정보를 활용한 해당 필지의 허가 정보 및 이동연혁을 추적해 과거의 인허가 사항까지 파악할 수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인허가 의사결정지원시스템 도입으로 인허가 업무처리시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해 질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신뢰하는 원주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