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횡성축협한우, 대한민국 최초 캄보디아 진출
홍콩, 마카오 시장진출 성공에 이은 쾌거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9/30 [20:14]
▲횡성축협(조합장 엄경익)이 캄보디아에 대한민국 최초로 한우 수출 길을 여는데 성공했다(사진제공=횡성축협)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횡성축협(조합장 엄경익)이 캄보디아에 대한민국 최초로 한우 수출 길을 열었다.


이번 수출은 지난 8월 MOU체결한 씨암푸드 캄보디아 현지법인에서 초도물량을 주문하겠다는 사업추진 의향서가 지난 12일 도착함에 따라 이르면 다음 달 첫 수출 길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홍콩시장 연착륙에 성공한 횡성축협한우가 대한민국 한우브랜드 최초로 캄보디아 수출 길에 오르게 된 계기는 홍콩에서 횡성축협한우를 맛본 동남아시아 관계자들 중 캄보디아가 관심을 보여왔다.

 

횡성축협은 여러 현지 업체와 접촉을 진행 하던 중 동남아 최대 쇠고기 유통업체와 MOU를 맺고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으며 이번 캄보디아 수출을 계기로 국가 간 검역협상이 진행 중인 여러 동남아 국가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엄경익 조합장은 “지난 2016년 해외시장 개척을 목표로 홍콩,마카오 시장을 공략해 홍콩인들에게 횡성축협한우 특유의 뛰어난 맛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지속적으로 수출을 진행 하고 있다”며 “동남아 신규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한 결과 캄보디아 수출이 성사된 만큼 앞으로는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전 세계로 진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축협은 지난 15일 임원, 대의원, 작목회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캄보디아 수출확정 기념식을 가졌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30 [20:1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