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 붉은대게 직매장 준공식 개최
붉은대게 브랜드화 정착 및 어업인 소득증대 기대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9/29 [15:53]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붉은대게 유통․판매 활성화를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붉은대게 직매장’이 29일 준공식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붉은대게 유통․판매 활성화를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붉은대게 직매장’이 준공식을 29일오전에 열렸다.


붉은대게 직매장은 국비 7억 000만원을 포함, 지방비 6억, 자부담 1억5000만원 등 총 15억원이 투입돼 연면적 899.76㎡, 건축면적 323.55㎡ 철근콘크리트구조 지상 3층 규모로 붉은대게 판매장 및 음식점 등을 갖추고 있다.


이번 사업은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육성사업으로 각 공동체별로 매년 2회해양수산부 심의를 거쳐 우수공동체를 선정, 국비를 교부받아 추진된다.

 

속초시의 경우 붉은대게통발선주협회 자율관리공동체에서 총 16명의 회원을 구성, 수산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항포구정화활동, 안전조업지도 등 지속가능한 어업 생산기반을 구축함으로써 '15년 2월 해양수산부 선진공동체 특별사업비 평가위원회의 지원이 확정됐다.

 

지난 2016년 6월 공사를 착공한 직매장은 2017년 2월 공사를 완료, 직매장 정상운영을 위해 입주자 선정 및 입주자별 영업 준비를 위한 시설 보완 등을 거쳐 본격적으로 운영하기에 이르렀다.


속초시 관계자는 “직매장 건립사업으로 어업인 직접운영 및 붉은 대게의 생산·가공·판매의 일원화가 가능해짐에 따라 우수품질의 수산물 제공을 통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더불어 붉은대게 소비량 증가 될 것”이며  “경쟁력 있는 어업여건 육성은 물론 수산물 소비촉진 기반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29 [15:53]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