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지식재산센터 IP창업Zone 창작교실15기 창작교실 개강
강원도민의 아이디어! 특허지원에서 창업까지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9/19 [16:05]
▲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원장 서동엽) 강원지식재산센터는 지난 16일  'IP창업Zone 창작교실 15기 개강식' 연세대원주캠퍼스에서 가졌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원장 서동엽) 강원지식재산센터에서는 강원도민의 아이디어를 특허지원에서 창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IP창업Zone 창작교실 15기 개강식을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지난 16일 가졌다.

 

IP창업Zone은 특허청과 강원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단계별로 제1단계 ‘창작교실’에서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다각적인 교육을, 제2단계 ‘특허연구실’에서는 구체화한 아이디어에 대한 전문가의 심층 상담과 지식재산권 권리화 지원, 제3단계 ‘창업보육실’에서는 시제품제작과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사업화까지 지원된다.

 

이번 교육은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아이디어 발굴부터 고도화, 사업화  전략까지 무료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창업 상담과 함께 시제품을 구현화하도록 3D 설계·프린팅도 지원된다. 또 IP 디딤돌 지원사업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에서 특허 출원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IP창업Zone은 지난 2014년 6월 24일에 개소한 이후 매년 100명 이상이  수료했으며 총226건의 아이디어를 창출해 이 가운데 119건의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출원됐다.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 서동엽 원장은 “강원도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는 원동력은 지식재산”이라 강조하며 “창업자들이 우수한 특허권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식재산기반 창업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식재산권 지원 및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전화(033-749-3331, 3355)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19 [16:05]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