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항, 일본·러시아 화물 시범운송

지난 8일 일본 화물 시범운항 이어 17일 러시아 화물 시범 운항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9/19 [11:54]

동해항, 일본·러시아 화물 시범운송

지난 8일 일본 화물 시범운항 이어 17일 러시아 화물 시범 운항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9/19 [11:54]

(재)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이사장 심규언)는 동해항 컨테이너 물동량 창출을 위해 지난 8일 일본 화물 17일 러시아 화물을 대상으로 시범 운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동해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재)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이사장 심규언)는 동해항 컨테이너 물동량 창출을 위해 지난 8일 일본 화물 17일 러시아 화물을 대상으로 시범 운송을 실시했다.

 

지난 9월 8일 시범운송을 실시한 일본 화물은 일본 오사카항 – 한국 부산항 – 한국 인천으로 운송되는 화물을 일본 마이즈루항 – 한국 동해항 – 한국 인천으로 운송했으며 17일 시범운송을 실시한 러시아 화물은 한국 원주 – 한국 부산항 – 러시아 블라디보스톡항으로 운송되는 화물을 한국 원주 – 한국 동해항 – 러시아 블라디보스톡항으로 운송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시범 운송은 동해항을 이용하는 컨테이너 화물의 실제 비용(해상운송·육상운송·화물처리 비용) 등을 분석, 동해항이 환동해권 물류 중심지로서 도약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기초 자료를 확보하고 이를 활용해 수도권·경기권·강원권의 컨테이너 화물을 유인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시범 운송은 부산항을 이용하는 일본 및 러시아 화물의 기존 물류루트를 대신 동해항을 이용하는 새로운 물류루트의 시범운송을 통해 동해항의 물류 경쟁력을 파악하고 향후 러시아 및 일본에 지리적 장점을 가지고 있는 동해항의 환동해권 물류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