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7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참여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등 보건의료분야 공공SW 선보여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9/11 [20:35]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7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참여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등 보건의료분야 공공SW 선보여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9/11 [20:35]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에 참여한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에 참여한다.
 
심사평가원은 전시관에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활용한 의료이용지도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 방문객들이 보건의료분야 공공소프트웨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본인인증 후 개인별 의약품 복용내역을 실시간 조회하여 건강관리에 활용하는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로 방문객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부스에 터치스크린 방식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관련 애니메이션도 상영할 계획이다.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은 심사평가원이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보건의료통계정보로 방문객은 전시관에 설치된 PC로 현장에서 직접 접속하여 우리동네 병원정보 등 각종 의료관련 통계정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전시관에서는 심사평가원의 심사시스템, 병원평가정보,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에 대한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 방문객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장용명 정보통신실장은 “오는 14일부터 3일간 2017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에 참가하여 국민이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공 소프트웨어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심평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