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 ‘나를 깨우는 또 다른 세상, 북스타트’ 3차 부모교육 운영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9/07 [17:51]

원주교육문화관, ‘나를 깨우는 또 다른 세상, 북스타트’ 3차 부모교육 운영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9/07 [17:51]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최수길)은 지난 6일 오전 10시 30분 프로그램1실에서 ‘나를 깨우는 또 다른 세상, 북스타트’를 주제로 하반기 부모교육 가졌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최수길)은 지난 6일 오전 10시 30분 프로그램1실에서  ‘나를 깨우는 또 다른 세상, 북스타트’를 주제로 하반기 부모교육 가졌다.

 

이번 부모교육은 하반기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참가자 및 북스타트 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사업의 의미와 방향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이은주 위원(북스타트코리아 진행위원)의 진행으로 북스타트 사업의 운영 목적, 부모들이 흔히 하는 잘못된 독서교육 습관, 아기에게 읽어주면 좋은 그림책 등을 안내했다.

 

원주교육문화관 담당자는 “북스타트는 부모와 지역 도서관과 자원활동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인 만큼, 일방적으로 수업 내용을 들으러 온다고 생각하면 운영의 효과를 기대하기가 힘들다. 이번 기회로 참가자들에게 내적 공유가 잘 이루어져 부모와 아기들이 즐거운 책 읽기를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원주교육문화관에서는 매주 수요일 3~35개월 영·유아에게 북스타트 그림책 꾸러미를 무료로 나누어주고 있으며, 11월 중에는 영·유아를 위한 체험행사 ‘북스타트 한마당’을 운영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원주교육문화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