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주문화재단 ‘김만근작가 기획초대展 – 마음나누기’ 개최
오는 14일 ~ 24일까지 문화의거리 창작스튜디오에서 펼쳐져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9/05 [19:44]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재)원주문화재단이 이달 14일 ~ 24일까지 문화의거리 창작스튜디오에서 김만근 기획초대전 – 마음나누기展를 개최한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초대전에는 간결하면서도 조형성이 강조된 작품들로 구성되어 작가의 뚜렷한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다. 또한 작가가 직접 채취한 돌과 흙이 사용된 작품들도 다수 만나볼 수 있으며 작가는 실험과 연구를 통해 독특한 질감과 색채를 작품에 덧입혔다.

 

이는 관람객들에게 우리 토질의 풍광, 삶의 희노애락 등 휴머니즘과 서정성이 느껴지는 감각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음나누기 122*12 /석채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김만근 작가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미국버지니아주 로아노크시 타우먼 미술관 등에 작품소장이 되어있으며 독일, 미국, 중국을 비롯한 여러 해외 아트페어에 참가하여 그의 작품세계를 인정받고 있다.

 

최근 2016년 아트지앤지 기획2인전을 비롯다수의 초대전, 개인전을 열어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기획초대전은 소재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고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작품활동하는 작가를 원주시민들에게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너뿐이야-함께하기 77*97 / 혼합재료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또한 댄싱카니발 축제 동안 열려 국내뿐 아니라 원주를 방문하는 해외 관람객들에게 원주의 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초대전은 무료로 진행되며 총 15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초대전의 개막식은 14일 오후 5시부터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05 [19:4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주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