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 봉사동아리 론(RON) 의료봉사 활동 펼쳐

원주시 매호리 재능나눔 의료봉사 성황리 마쳐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8/28 [17:55]

상지대학교, 봉사동아리 론(RON) 의료봉사 활동 펼쳐

원주시 매호리 재능나눔 의료봉사 성황리 마쳐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8/28 [17:55]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정대화)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론(RON, Road Of Nursing, 지도교수 유수정)'은 지난 20일 원주시 호저면 매호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재능나눔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브레이크뉴스가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정대화)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론(RON, Road Of Nursing, 지도교수 유수정)'은 지난 20일 원주시 호저면 매호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재능나눔 의료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재능나눔 의료봉사활동은 상지대 간호학과 학생 42명이 참가했다.

 

매호리 지역노인 50여명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에서는 체온, 혈당, 혈압, 호흡 및 맥박 측정 등의 건강자료 체크 및 의치세정, 고혈압, 당뇨, 개인위생 관리 등의 건강교육 등을 시행해 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상지대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회장 이도희(간호학과 3학년) 회장은 “보다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2개조로 편성해 3~4학년은 건강교육을 담당하고 1~2학년은 노인대상 건강자료 체크를 담당한 결과 지역노인의 만족도가 높아 알찬 봉사활동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원주시 매호리 주민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은 2008년 동아리 창립 이후 매년 꾸준히 이어져 온 결과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한편 상지대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론(RON)”은 이번 봉사활동 이외에 월 2 회 원주 단계동 “소망주기 복지센터”에서의 의료봉사활동도 진행하여 간호학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지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