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속초시청소년수련관 학교연계 창의적체험프로그램 진행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8/28 [10:49]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동혁)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2일부터 3일간 설악중학교 3학년 270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동혁)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창의적체험프로그램 재능공작소를 지난 22일부터 3일간 설악중학교 3학년 27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번 재능공작소는 첫째 애니인형을 이용한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해보는 재난안전체험, 둘째 평창동계올림픽 체험활동, 셋째 같은반 친구들에 대해 알아보는 빙고게임, 넷째 청소년카페에서 운영하는 초코와 스프링클 등으로 내맘대로 꾸미는 바나나막대바만들기 총 4가지 프로그램을 반별로 체험하는 것으로 청소년들의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활동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재능공작소는 2017년 8월 현재 3개 중학교 (1, 3학년) 780명이 체험했으며 앞으로도 관내 학교와의 연계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속초시청소년수련관은 이밖에도 창의적 체험봉사활동 쉐어하우스, 청소년자치활동 동아리, 특수학급 청소년 대상 체험프로그램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 프로그램에 기여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28 [10:49]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초시청소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