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주시 주요 관광지 순환 ‘원주투어버스’ 운행 개통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8/02 [19:00]
▲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셔틀형 원주투어버스 개통식을 오는 3일 오전 10시 강원감영에서 열고 본격 운행에 나선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시가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셔틀형 원주투어버스 개통식을 오는 3일 오전 10시 강원감영에서 열고 본격 운행에 나선다.


원주투어버스는 원주역을 기·종점으로 하는 순환버스로 승차권을 제시하면 당일에 한해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으며 유료관광지의 경우 투어버스 이용자에 한해 2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운행구간은 원주역 ~ 터미널 ~ 뮤지엄산 ~ 원주레일바이크 ~ 간현관광지 ~ 원주허브팜 ~ 행구동 까페거리 ~ 행구수변공원 ~ 전통시장(강원감영) ~ 원주역 순으로 운행하며 2시간 간격으로 순방향과 역방향 각 1대씩 총 2대가 1일 4회 매일(주1회 월요일 및 1월 1일, 설·추석 당일 미운행)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성인기준 5천원 청소년·경로는 3천원, 36개월 미만 아동의 경우 성인 동반 1인에 한해 무료이며 차량 내 와이파이도 제공된다.

 

시는 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른 원강선 및 향후 수도권 전철 개통에 따른 관광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원주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주투어버스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천호관광에서 운영하며 강원도 최초로 독일 만(MAN)사의 천정 및 창문개방형 오픈탑 버스를 도입해 다른 지역뿐 아니라 원주시민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원주투어버스는 8월 3일 12시부터 정규노선 운행을 시작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02 [19:0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